Categories
1. 사업개요(Executive Summary)
태영이엠씨는 국내 최대의 부존자원인 석회석을 채광, 가공하여 생석회, 소석회 등 각종 고품위 석회 제품을 전문 생산하는 국내 석회업계의 대표업체 입니다.
석회석은 인류에게 소중한 자원입니다.
그 소중한 자원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기술의 가치가 결합되어 인류에게 문명의 발달과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는데 기여한다는 신념으로 전 임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2. 회사개요(Company Profile)
태영이엠씨는 1962년 태백 탄전지역에서 무연탄 탄광개발로부터 시작하였으며 1982년부터 국내 최대 부존자원인 석회석 광산을 운영하며 석회석, 생석회, 소석회를 가공 생산하는 자원 전문기업입니다.
연간 150만톤의 제철/제강용 석회석을 생산하여 포스코에 공급하고 있는 삼도사업소, 국내 최초로 독일 IPZ社의 유체소성로(M.C.S.K)를 도입하여 고품위 생석회를 생산함으로써 국내 유수의 제강사를 비롯한 화학회사에 생석회를 판매하고 있는 청수사업소, 각종 소각장 및 보일러 설비에서 발생하는 유해가스 제거를 위한 고반응 소석회를 생산하는 충주사업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회사로는 포스코와 공동 지분 투자하여 광양제철소내에 고반응 소석회 생산 설비를 설립한 포스그린, 이탈리아 Cimprogetti社의 유체소성로를 도입하여 고품위 생석회를 생산하는 정선라임 등이 있습니다.
" 지난 반세기 동안 오로지 자원 산업에만 집중해 온 태영이엠씨는 오늘날 석회관련 전 제품을 생산 가공하는 기반을 구축하였으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으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할 것입니다. "